자료실 검색

카테고리별 : 월별

7월 여름 행사 자료
여름캠프 때면 아이들은 물론 교사들도 이제까지 익숙하게 생활해 왔던 울타리 밖으로 벗어나게 된다.
사람들은 낯선 환경에 놓이게 되면 일탈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상황이 닥치면 우왕좌왕하기도 한다.
때문에 그저 단순하게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놀아야지.’ 라고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는 것이다.
아이들은 평소 교리 때와는 달리 잠깐 몇 시간이 아니라, 부모의 손을 떠나 1박 2일 혹은 2박 3일간 교사들의 손에 맡겨지게 된다.
그에 따라서 주의해야 할 것들은 한두 가지가 아니며, 교사들의 아이들에 대한 책임은 막중해진다.


「신나는 캠프를 위하여, 디다케, 2010. 6」



주일학교의 여름나기
여름방학은 주일학교에 있어서 아주 소중한 시간이다. 대부분의 주일학교가 만남에 있어서 장소적, 시간적 제약을 받기 때문에 방학과 같이 많은 시간을 학생들과 함께 지낼 수 있다는 것은 무척 다행이다.
따라서 여름방학을 준비함에 있어서 여름 성경학교가 되건 야외 프로그램이 되건간에 충분한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영육간에 친구들을 만나고 이웃을 통해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교육적인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여름방학의 교육을 준비함에 있어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외적인 행사에 치우치다 보면 자연히 영성적인 면이 소홀히 되기 쉽다. 따라서 학생들이 내적인 면에서도 충실할 수 있도록 준비 과정에 있어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다.

「7·8월, 내실이 동반되는 행사의 계절 : 이달의 주일학교, 디다케, 1990. 7-8.」